일상흔적
(04-05-18) spam mail과의 전쟁
정미자씨
2004. 5. 18. 11:18
1084806000하루종일 회사 메일 계정으로 들어오는 스팸메일과 전쟁 중이다.
평균 하루에 100여개...주말이 지나 월요일 아침에 출근하면 보통 300개 정도가 와 있다.
그중 업무메일은 많아야 1~2개....ㅠ.ㅠ....아웃룩 메시지 규칙으로 온갖 단어를 설정해 보지만, 해당 단어가 제목에 포함된 스팸을 보면 이짓도 하나마나 인듯...
메시지 도착 후 이 규칙 적용 제목란에 다음을 포함 : '광고' 또는 '무료' 또는 '공짜' 또는 '섹스' 또는 '포르노' 또는 '섹스' 또는 '성인' 또는 '대납' 또는 '연체' 또는 '불한' 또는 '공인중개사' 또는 'again' 또는 '(광고)' 또는 '홈페이지제작' 또는 '엽기보지' 또는 '한방에' 또는 '카드값결제' 또는 '카드소유자' 또는 '당일' 또는 'predictor' 또는 '야동' 또는 '질질질' 또는 'really' 또는 '영계' 또는 '급한돈' 또는 '(성인광고)' 또는 '산삼' 또는 '로또' 또는 '최저금리' 또는 '무방문' 또는 '대납' 또는 '강간' 또는 '팬티속'
결국 오늘은 강력한 처방을 하기로 하였다. 이름하여 보낸 사람 차단. 스팸 하나 하나를 클릭해서 보낸 사람으로부터 앞으로 메일을 안 받도록 하는 건데....보통 메일 하나 당 30초 정도가 걸리는 듯 하다. 일하는 중간중간 틈틈히 해서 이제 20개 정도했다ㅠ.ㅠ...나머지 80개는 언제 하지?
스팸 메일이라는 단어의 유래가 궁금하여 사전을 찾아보니 전자우편 폭탄(e-mail bomber)을 지칭하는 은어란다. 설명이 불충분한 듯 하여 네이버백과를 뒤져봐도 명칭의 유래에 대해서는 별로 나와 있지 않는 군....돼지고기 햄과 어떤 연관성이 있기는 한 걸까?